야마하뮤직코리아, 디지털피아노 '아리우스' 시리즈 4종 출시

야마하뮤직코리아가 건반 악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부터 성인 취미 연주자까지 즐길 수 있는 디지털피아노 '아리우스'(ARIUS) 시리즈 4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피아노 아리우스. [자료:야마하뮤직코리아]
<디지털피아노 아리우스. [자료:야마하뮤직코리아]>

신제품은 어쿠스틱 피아노 사운드를 재현한 디지털피아노로 스탠다드 시리즈 'YDP-165', 'YDP-145'와 슬림 시리즈 'YDP-S55', 'YDP-S35'로 구성됐다.

YDP-165, YDP-145는 피아노를 갓 배우는 아이들의 반려 악기와 성인 취미 악기로 적합하다. 신제품 아리우스 시리즈에는 야마하 최고급 콘서트 그랜드피아노 'CFX'의 음원 샘플링이 탑재됐다. 전작 대비 음향 밸런스와 타건 시 반응이 개선돼 어쿠스틱 피아노 표현력과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YDP-165와 YDP-145는 보다 리얼한 어쿠스틱 피아노 사운드를 재현하기 위해 본체 뒷면에 소리가 지나가는 통로를 만들었다.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도 특징이다.

신형준 야마하뮤직코리아 건반영업팀장은 “이번 신제품 아리우스 4종은 디지털피아노지만 풍성한 사운드 퀄리티, 압도적 음향 밸런스가 특징”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들에게 반려 악기를 선물하려는 부모님이나, 다시 건반 연주를 꿈꾸는 성인에게 어울리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디지털피아노 YDP-145. [자료:야마하뮤직코리아]
<디지털피아노 YDP-145. [자료:야마하뮤직코리아]>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