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지문·얼굴·홍채 3가지 바이오인증 통합단말 '유바이오 엑스트리플' 출시

유니온커뮤니키가 선보인 유바이오 엑스 트리플
유니온커뮤니키가 선보인 유바이오 엑스 트리플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지문·얼굴·홍채 등 바이오인증을 통합한 트리플 모달형 바이오인식시스템 '유바이오-엑스 트리플(UBio-X Triple)'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유바이오-엑스 트리플'은 고능 생체인식 알고리즘을 탑재해 △최대 1m 거리에서 얼굴 인식·인증 △최대 45cm 거리에서 정확하게 홍채인식·인증이 가능하다. 정확한 지문인식 시스템도 탑재했다.

또, 바이오 인증수단과 물리적 인증수단을 다양하게 조합하는 복합인증 방식을 지원한다. 하나 단말기에서 얼굴, 홍채, 지문 등 바이오 인증 수단과 모바일 출입카드, 패스워드, 카드 등 물리적 인증수단을 포함한 최대 6개 인증수단을 지원, 보안성 수준과 편의성 수준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밖에 바이오 인증 정보의 위변조를 통한 진입 시도 등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보안성을 확보함으로써 강력한 보안이 필요한 연구시설·금융기관 등에서 높은 보안성 수준을 구현할 수 있다.

신요식 대표는 “트리플 모달 바이오 인식 시스템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자랑하며, 사용자 요구와 환경에 따라 인증 보안 등급을 설정하는 장점으로 고객 관심도가 높다”면서 “하반기 출시 예정인 트리플모달형 바이오 인식 시스템 출시를 앞당겨 프로모션 강화에 나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