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인도 빗장 잠구자 밀가루株 고공행진…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인도 빗장 잠구자 밀가루株 고공행진…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16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한탑, 테고사이언스, 아미노로직스, 태경케미컬, 비피도 등을 꼽았다.

한탑은 소맥분과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회사다. 인도 대외무역총국(DGFT)이 13일(현지시간) 밤 성명을 내고 밀 수출 정책을 자유에서 금지로 변경하자 밀가루 관련주가 급등했다. 한탑은 이날 상한가인 2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테고사이언스는 회전근개 부위의 파열 시 손상된 어깨 힘줄을 재생시키는 근본적인 치료를 지향하는 첨단바이오의약품(TPX-114)을 개발 중이다. 이날 테고사이언스는 자기유래세포치료제 TPX-114의 안전성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1/3상의 임상시험종료(최종시험대상자관찰종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했다고 밝혔다. 테고사이언스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24.84% 오른 2만 100원이다.

아미노로직스는 천연 아미노산을 액-액 추출공정으로 L-D 변환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화여자대학교 김관묵 화학·나노과학전공 교수팀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았다. 인도의 밀 수출 금지로 밀값 상승이 우려되자 대체제 관련주가 상승했다. 아미노로직스는 전 거래일보다 23.43% 오른 2660원에 마감했다.

[ET라씨로] 인도 빗장 잠구자 밀가루株 고공행진…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한탑, 테고사이언스, 아미노로직스, 태경케미컬, 비피도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이다. 최근 탄산공급 부족으로 탄산 가격이 치솟고 있다는 소식에 주목받았다. 태경케미컬은 전 거래일 대비 14.41% 상승한 1만 9450원에 마쳤다.

비피도는 가톨릭대학교와 공동으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날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의 장내균총 분석을 통해 새로운 비피도박테리움균을 발굴하고, 동물실험을 통해 류마티스관절염 질환 모델을 대상으로 이 균을 투여한 결과 우수한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전하자 주가가 상승했다. 비피도는 전 거래일보다 14.10% 오른 9870원으로 마감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