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바이든 만난 정의선 "美에 50억달러 추가 투자"…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바이든 만난 정의선 "美에 50억달러 추가 투자"…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23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네온테크, 녹십자엠에스, 우리로, 해성티피씨, 자화전자 등을 꼽았다.

네온테크는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체로 드론 핵심기술 특허 4건을 보유하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전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면담 후 "2025년까지 미국에 UAM, 자율주행 서비스,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에 50억달러를 추가 투자하겠다"고 밝히자 관련주가 상승했다. 네온테크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7.33% 상승한 5730원으로 마감했다.

녹십자엠에스는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업체다. 최근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원숭이투창과 관련해 감염병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다. 이날 녹십자엠에스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25.57% 오른 8740원이다.

[ET라씨로] 바이든 만난 정의선 "美에 50억달러 추가 투자"…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네온테크, 녹십자엠에스, 우리로, 해성티피씨, 자화전자

우리로는 광통신 부품 개발업체다. 한국 5G 보안과 양자암호통신 등 4건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국제표준으로 사전 채택됐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의 발표가 있은 후 관련주로 묶이며 주가가 상승했다. 이날 우리로는 전 거래일보다 19.51% 오른 2205원으로 마쳤다.

해성티피씨는 감속기와 기어 설계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한미가 방위산업 분야의 자유무역협정(FTA)이라고 할 수 있는 '국방상호조달협정(RDP)' 협의를 개시한다. 이에 따라 로봇용 감속기 모델 29종을 개발해 양산시스템을 갖춘 해성티피씨가 주목받았다. 이건복 해성티피씨 대표는 1974년 차량변속기와 방산장비 생산업체 S&T중공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이날 해성티피씨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12.07% 상승한 8450원이다.

자화전자는 전자부품 제조업체다. 이날 애플이 아이폰 역대 처음으로 전면 카메라에 LG이노텍 제품을 탑재하기로 확정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LG이노텍은 아이폰14 전면 카메라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 자화전자는 LG이노텍에 손떨림방지(OIS) 액추에이터를 공급 중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묶이며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자화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5.33% 오른 2만9650원으로 마감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