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메디콕스, 안과용 의료기기 판매 개시에 소폭 상승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메디콕스, 안과용 의료기기 판매 개시에 소폭 상승

24일 오후 2시 29분 현재 엔피는 전일보다 +5.47% 상승한 694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콕스는 조선블록, 발전기 사업 외에도 의료솔루션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다.

메디콕스는 제약·바이오 유통망을 기반삼아 수익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24일 메디콕스는 안과용 의료기기 'ABS 누점플러그'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ABS 누점플러그는 안과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 유엠아이옵틱스가 위탁생산(OEM) 방식으로 생산 중이다.

오대환 메디콕스 대표이사는 "메디콕스가 지금까지 확보해온 폭넓은 바이오 사업 네트워크는, 경쟁력 있는 제품라인들과 연계돼 수익사업 다각화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판매에 돌입한 안과용 의료기기 제품 역시 올해에만 50억원, 내년 100억원대 매출 발생이 기대되고 있는 만큼 시장성 높은 사업부문으로, 지속 성장시켜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날에는 컬티바 유한회사와 라오스 현지 의료용 대마 사업 공동진행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혀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메디콕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