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

위메이드,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했다.

스와치온은 국내 원단시장 상품을 DB화해 원단 도매업체와 전세계 패션 브랜드를 연결한다. 52개 국가 1만 7000개 패션 브랜드가 스와치온을 이용한다. 전체 매출의 70%가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에서 발생한다. 2019년부터 디지털 패브릭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기 시작해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디지털 패브릭을 보유하고 있다.

스와치온은 디지털 패션 마켓 VMOD를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를 유치하고, 디지털 판매권을 독점 계약할 계획이다. 실물 의상, 가상 의상, AR 경험, 구매자의 사진에 의상 착장 합성, 이벤트 초대와 할인 혜택 등까지 패키지로 제공한다. VMOD 이용자들은 현실과 디지털 패션이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스와치온과 협업을 통해 NFT 사업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할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 100% 완전담보 스테이블 코인인 위믹스달러를 기반으로 메인넷 위믹스3.0을 출시해 게임, DAO와 결합된 NFT, 디파이 등 모든 것을 갖춘 플랫폼으로 확장시킬 것”이라며 “스와치온은 위믹스의 생태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