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클라우드, 하이퍼클라우드 오케스트로 CMP 연동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왼쪽), 남민웅 티맥스클라우드 대표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왼쪽), 남민웅 티맥스클라우드 대표

티맥스클라우드가 오케스트로와 업무협약을 체결, 공공·금융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한다.

양 사는 티맥스클라우드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와 오케스트로의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 '오케스트로 CMP'를 연동할 계획이다.

다양한 종류의 클라우드 SW를 표준화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오케스트로 CMP를 활용, 고객이 하이퍼클라우드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티맥스클라우드는 하이퍼클라우드가 '오케스트로 CMP'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 테스트, 기술적 협력을 제공한다. 오케스트로는 연동을 통해 하이퍼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모니터링 환경과 유지 관리를 지원한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대표는 “오케스트로 경험과 기술 노하우는 공공, 금융, 민간 등 다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며 “협업을 통해 티맥스클라우드와 고객 중심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를 강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남민웅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오케스트로와 협업은 티맥스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며 “클라우드 전문 지식이 부족한 실무자 누구나 클라우드 플랫폼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