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성장형 AI서비스 에이닷 iOS 버전 출시

SK텔레콤 모델이 에이닷을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 모델이 에이닷을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성장형 인공지능(AI)서비스 'A.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출시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AI 캐릭터와 음성 대화를 통해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도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티맵, 플로, 웨이브 등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SK텔레콤은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 '플로 위드(with) A.' 이용권을 제공한다.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웨이브 위드(with) A. 라이트'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간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엑스퍼트 서비스를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협력사와 제휴할 계획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 추진단 퍼스트 팀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 고객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