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 권혁수와 '벤자민권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즌2' 공개

중기유통센터, 권혁수와 '벤자민권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즌2' 공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일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웹예능 콘텐츠 '벤자민권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즌2'를 오는 18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벤자민권 시즌2'는 세계적인 마케팅 천재 기획자 벤자민권(권혁수)이 참신한 방식으로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해준다는 콘셉트로 기획한 콘텐츠다. 지난해 시즌1에 소개된 소상공인 피니랩 이용하 대표는 “사업 참여 후 카카오톡 입점에 성공해 톡딜(공동구매)을 통해 연매출 9000만원을 달성했고, 배달의민족에서 신규 개설한 '공산품' 카테고리에 최초로 입점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시즌이 계속돼 더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즌2는 기존 시즌1 스토리와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최근 트렌드에 맞는 오디션 포맷을 적용했다.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패널이 제품을 시연하고 보여줌으로써 제품 정보를 전달한다. 오디션 포맷인 만큼 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조회수와 좋아요를 집계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즌1 출연자인 권혁수, 신규진 외에 개그맨 김경욱 등을 추가로 투입해 새로운 케미를 뽐낼 예정이다. 특별 게스트로 개그맨 김용명, 지상렬, 김두영, 황제성, 배우 백봉기 등도 출연한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시즌1의 좋은 결과에 힘입어 시즌2도 소상공인 제품을 재미있게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하반기에는 '벤자민권'을 브랜딩화 해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