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EDR 제품 최초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지니언스, EDR 제품 최초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지니언스는 엔드포인드 탐지·대응(EDR) 솔루션이 국내외 EDR 제품 처음으로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국가·공공기관은 보안 기능이 포함된 정보기술(IT)제품을 도입할 경우 보안적합성을 검증한 후 운영해야 한다. 하지만,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제품은 보안적합성검증을 생략할 수 있어 곧바로 공공기관에 적용할 수 있다.

지니언스의 EDR은 단말에 대한 지속적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의 탐지 및 분석,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단말의 가시성 확보에 따라 위협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유입이 되었는지 위협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알려지지 않은 위협까지 탐지할 수 있다. 다양한 위젯 제공에 따른 사용자 편리성 증대와 위협탐지 알람을 통한 내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2.0 버전은 EDR을 통해 기대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분석을 위한 충분한 가시성 제공, 위협 관리의 편의성 증대, 모니터링의 고도화, 자동화 대응 등 기술 요소와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사업본부 상무는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높은 보안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공공 EDR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시장 리더십을 다지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니언스는 EDR 사업의 안정적 매출 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구독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다. 매출 60% 이상을 구독형으로 공급한다는 복안이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