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C2X NFT 마켓플레이스' 엔터테인먼트 NFT 라인업 확대

C2X NFT 마켓플레이스
C2X NFT 마켓플레이스

컴투스홀딩스는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엔터테인먼트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12일까지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NFT VIP 티켓을 판매한다. 이 공연은 이달 12일 오후 2시와 7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장우, 민우혁 등 명배우들이 참여하는 마지막 회차다. 해당 NFT를 구매하면 VIP 좌석과 함께 한정판 포스터 NFT와 실물 아크릴 액자를 선물받을 수 있다.

이달 10일 부터는 4인조 캐릭터 아이돌 그룹 '리버티'의 영상 NFT을 공개한다. 리버티는 SF 세계관을 가진 가상의 아이돌 그룹이다. 리버티 영상 NFT를 구매하면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한정판 웹소설 단행본, 각 멤버의 사인이 더해진 한정판 NFT 포토 카드 쿠폰, 아크릴 액자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 진행 시, 선예매 혜택과 함께 팬이 직접 그린 그림을 선정해 NFT로 제작해주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트 라인업도 추가됐다. 뽀로로, 세일러문, 포켓몬스터 등에서 멋진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 성우 '이선'이 작가는 '그레이스 리(Grace Lee)'로 이름을 알린다. 이달 19일까지 구매할 수 있는 '달님과 토끼들의 문파티'는 이선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아트 NFT 작품이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생동감 넘치는 표현이 인상적이다. 작품을 구매하면 작가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담아 제작한 스토리 NFT와 아크릴 액자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올해 4월 오픈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걸그룹 '퀸즈아이' 데뷔 쇼케이스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한국성우협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