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사진 보정 기능 추가한 에이닷 새 버전 공개

SK텔레콤 모델이 A.의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 모델이 A.의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A.)'에 인공지능(AI)이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포토(photo)'를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A.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의 AI 영상 보정 및 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 포토는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과 함께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A.게임(game)', 'A.티브이(tv)'도 업데이트 했다. A.게임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 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했다. 또 캐주얼 게임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다.

A.티브이는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플레이(PLAY)'를 선보인다.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요약시청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KLPGA 투어 SK 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경기도 A.티브이를 통해 생중계한다. 주요 경기 장면과 톱10 선수 별 AI 하이라이트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이외에도 이용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들을 대거 선보였다. A.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오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준다.

이상호 SK텔레콤 A.추진단 3rd Team 담당(CTO)은 “앞으로도 A.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AI 역량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