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홈 허브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출시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연결·제어하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초 미국 CES 2023에서 최초 공개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삼성전자 제품뿐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통신 규격인 '매터'와 '지그비'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연결·제어한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제품 상단에 위치한 '스마트 버튼'을 터치하면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에 설정해둔 나만의 맞춤형 루틴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세 가지 루틴을 △짧게 누르기 △두 번 누르기 △길게 누르기 등 터치 방식에 맞춰 설정할 수 있어 앱을 열지 않고도 실행이 가능하다.

갤럭시 위치 확인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파인드'도 지원한다.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위치를 알고 싶을 때 스마트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제품에서 울리는 소리로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최대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버즈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냉각팬을 내장해 전력 손실을 줄이고 충전 효율은 높였다. 무선 충전 시 사전에 설정한 루틴이 동시에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닷컴, 네이버,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삼성전자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8일까지 디지털프라자와 삼성닷컴에서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한정 수량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11번가, G마켓, 옥션, 롯데온에서 구매한 고객은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동작감지센서 혹은 문열림센서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해 사용이 가능한 조명, 온습도센서 등 다양한 IoT 파트너 제품을 삼성닷컴에서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