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위니아me 닥터마사지' 출시...의료가전 진출

위니아에이드 척추의료기기 위니아me 닥터마사지
위니아에이드 척추의료기기 위니아me 닥터마사지

위니아에이드가 '위니아me 닥터마사지'를 출시하며 헬스케어가전 라인업을 의료기기로 확장한다.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누워서 마사지를 받는 척추 건강 의료기기다.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인 자동차 시트 제조기업 대유에이텍이 생산한다. 20여년 간 누적된 차 시트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인체공학적 설계 기술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제품에 담았다.

제품은 척추 부위 근육통 완화 목적 사용 의료기기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척추 전문 의료기기인 만큼 목부터 허리까지 이어지는 몸의 중심인 척추 전반을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탑재했다.

척추 특화 인체공학 설계로 경추 전용 롤러와 흉추·요추 전용 더블 롤러로 구성된 '듀얼 멀티 롤러 시스템'을 채택했다. 경추 집중 롤러에는 탄성이 좋은 우레탄 소재를 사용한 싱글롤러로 목 주변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긴장을 줄여준다. 흉추·요추 전용 더블 롤러는 견고한 세라믹 소재를 적용해 등과 허리에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사용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척추 부위별 맞춤 모드를 반영해 총 24가지 마사지 모드를 지원한다. 리모컨에 내장된 16가지의 자동모드와 8가지 집중모드 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정밀 기계 기술인 'MEMS(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 센서'가 사용자 척추 길이와 굴곡도를 스캔한 뒤 맞춤 마사지를 실시한다.

사용자 척추 건강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15단계 마사지 강도와 3단계 마사지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최대 45가지 조합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듀얼 멀티 롤러는 물론 본체 매트와 보조 매트의 구간별 온도 설정이 가능해 최대 65℃까지 맞춤형 온열 마사지도 지원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폴딩 디자인을 채택하고, 도서관 수준 저소음 설계로 늦은 밤에도 소음 걱정 없이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블루투스를 이용해 근거리에서 모드를 조작하고,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고음질로 청취할 수도 있다.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출하가 398만원으로 1년간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제품 판매는 위니아e샵과 위니아me 온라인 몰을 시작으로 전국의 위치한 위니아 딤채 스테이 주요 전문점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이달 중 마련될 예정이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