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3년 연속 1위

캐논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년 제20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기념촬영했다. [자료:캐논코리아]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기념촬영했다. [자료: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는 2015년부터 총 8회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캐논코리아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가지 기업 역량 및 가치 부문에서 타사 대비 큰 격차로 1위에 선정됐다.

캐논코리아는 연구 개발부터 생산, 마케팅, 영업, 물류, 서비스 등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 전국 10개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약 600여 개소의 파트너사를 운영하는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 캐논코리아는 2009년 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장애인 고용 확대 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장애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며 포용적 문화를 조성하는 우수 기업으로 여러 차례 선정됐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업계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