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게임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라인 넥스트’와 업무협약

양사 IP 활용한 신규 메타버스 게임 개발

Drawshop Kingdom Reverse - 라인넥스트와 업무협약. 사진=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Drawshop Kingdom Reverse - 라인넥스트와 업무협약. 사진=드로우샵 킹덤 리버스

메타버스 게임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Drawshop Kingdom Reverse, 이하 DKR)’ 개발사 ‘Nolatency Limited(디렉터 Tailer Park)’가 라인 넥스트 주식회사(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와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NFT 플랫폼 ‘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내 신규 메타버스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력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Nolatency Limited를 포함한 협력사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P2E NFT 게임 DKR은 아바타, 랜드, 인형, 기계 등을 NFT화하는 것은 물론 브리딩을 통해 새로운 아바타도 만들 수 있는 게임이다. 라인 넥스트 주식회사(LINE NEXT Inc.)는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플랫폼 사업 운영을 담당하는 미국 법인으로, 글로벌 NFT 및 Web3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DKR은 이번 협력을 통해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내 양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게임 ‘Dapp’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시 월렛(DOSI Wallet)’ 연동한 게임 로그인 및 결제 지원, 각종 IP 기반 신규 NFT와 한정판 픽셀아트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DKR은 DKR World를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에서 별도 출시하는 것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라인 넥스트와 마케팅 및 사업개발, 관련 연동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도시(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내 출시되는 새로운 DKR World은 DKR의 다양한 아바타 캐릭터, 귀여운 인형과 기계, 그리고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지만, 게임 도시(GAME DOSI) 플랫폼 생태계로 신규 개발된다.

게임 내에서는 DOSI 기반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여,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서 원하는 게임 내 아이템을 DOSI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픽셀 아트는 모두 DOSI 기반 전용 NFT로 발행되어, 도시(DOSI) 플랫폼 내에서 거래할 수 있다.

DKR팀 관계자는 “라인 넥스트와 협업하여 신규 제작되는 게임은 도시(DOSI) 플랫폼과 DKR이 생태계 확장되는데에 큰 한걸음이 될 것이며, DKR은 개발 능력과 게임의 재미를 인정받은 만큼 새로 출시되는 게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DOSI)는 지난해 9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판매하고 유저 간(C2C) NFT 거래 기능을 제공하여 종합 NFT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했다. 이번 신규 게임 개발 및 협업 계획은 두 기업 간의 적극적인 협력과 시너지를 발휘해 만들어졌다. 이에 대한 추가 소식은 두 기업의 공식 웹사이트 및 관련 미디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