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스포츠 피싱 ‘GFL’ 2차 대회 개최

아프리카TV는 스포츠 피싱 대회 ‘GFL’이 2차 대회 일정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아프리카TV가 GFL 2차대회를 개최한다. [자료: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GFL 2차대회를 개최한다. [자료: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28일 충북 진천역사테마공원에서 GFL 배스워킹, 배스보팅 2차 대회를 개최한다. 스포츠 피싱 리그 GFL은 ‘체인지 앤 챌린지(Change and Challenge)’라는 슬로건으로 낚시를 사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낚시 대회다.

배스워킹, 배스보팅 종목은 농어목 검정 우럭과 민물고기인 배스를 잡는 낚시 대회다. 배스워킹은 육지에서, 배스보팅은 보트를 타고 민물(호수, 강, 습지 등)에서 진행된다.

지난달 23일 열린 1차 대회에는 약 500명의 선수가 참여해 낚시 대결을 펼쳤다. 이날 대회 현장은 BJ 팀쎈언니, 소대수캐스터의 공식 중계 방송뿐 아니라 경기장 곳곳 BJ들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유저들에게 생생히 전달됐다.

배스워킹, 배스보팅 2차 대회 참가자 모집은 GFL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2차 대회도 1차 대회와 마찬가지로 키퍼 사이즈 30㎝ 이상 3마리 합산 중량으로 순위를 가리며, 루어를 이용한 낚시만 가능하다.

아프리카TV는 순위에 따른 상금(총상금 330만원)과 상품(낚시 장비 150만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경기 종료 후 진행되는 폐회식 추첨 이벤트를 통해 25명에게는 LG그램 노트북, 아이패드, 고프로 등 행운상도 준비했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류, F&B, 게임 등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대회에 참여하는 낚시인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