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테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오더’ 출시

SK쉴더스가 테이블 주문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출시한다.(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가 테이블 주문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출시한다.(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가 테이블 오더 전문기업 메뉴잇과 손잡고 ‘스마트오더’를 출시한다.

스마트오더는 종업원 안내 없이 테이블에 비치된 태블릿만으로 메뉴 확인 및 주문 응대가 가능한 원스톱 테이블오더 서비스다.

고객사는 내부 인테리어와 테이블 환경을 고려해 테이블 탈착 또는 고정형 거치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태블릿 회수, 보조 배터리 활용, 테이블 충전 등으로 운영방식도 고를 수 있다.

테이블 충전을 위해 전기배선 공사 필요 시 전국에 있는 SK쉴더스 전문 설치팀 지원을 받아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사가 가능하다. 또 애프터서비스(A/S)가 필요한 경우에도 택배배송이 아닌 SK쉴더스 전국 인프라망을 통해 신속히 무상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중 다양한 상황 발생 시 원격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오더는 국내에서 이용되는 대다수 포스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게 강점이다.

서빙로봇과 연계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메뉴판 전달부터 주문, 포스 입력은 스마트오더가, 서빙은 로봇이 대신해준다. 점주는 고객 입장 및 착석만 안내하면 된다.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은 “ADT캡스의 물리보안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향으로 고도화를 진행하겠다”면서 “매장 운영부터 보안까지 소상공인의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