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4’ 정식 출시... BTS에 버거킹, 빽다방까지 ‘지옥’ 컬래버

아티스트 할시와 BTS 슈가가 함께 작업한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트’
아티스트 할시와 BTS 슈가가 함께 작업한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6일 ‘디아블로4’를 국내 출시했다. 2012년 디아블로3 이후 11년만에 선보이는 정식 후속작이다. 특유의 어둡고 음침한 비주얼과 역동적인 액션에 시리즈 처음으로 도입한 방대한 오픈월드 시스템으로 얼리 액세스 단계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 출시에 맞춰 다양한 유통 브랜드를 비롯해 가수, 웹툰 작가 등과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오랜 시간 디아블로 최신작을 기다려온 30~40대 팬에 대한 보답과 동시에 20대 신규 이용자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플래티넘 앨범을 다수 보유한 아티스트 할시가 함께 작업한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트’는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12시간도 채 안 돼 15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서울시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내부 유령공간인 지하 4창 승강장을 활용해 마련한 디아블로4 체험존 ‘헬스테이션’에서는 공포스럽고 어두운 부위기를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다.

‘마음의 소리’ 웹툰 작가 조석과 손잡고 디아블로 지식재산(IP) 첫 웹툰 제작도 진행한다. 시즌1 서비스와 함께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6개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버거킹에서는 디아블로4 등장인물 이름을 딴 불맛 신메뉴를 출시했다. 오랜 게임 애호가로 잘 알려진 백종원 대표는 유튜브 채널에 디아블로4 관련 영상과 댓글을 수차례 게재하며 빽다방 컬래버 한정 메뉴 출시를 예고했다. 의류 브랜드 엑슬림에서도 디아블로4 컬래버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여의도 더현대에서는 8일부터 디아블로4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디아블로 콘셉트로 꾸며진 다양한 의류와 컴퓨터 주변기기, 디아블로4 소장판 패키지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디아블로4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은 이용자라도 8% 추가 경험치와 추가 금화·은화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PC방 전용 장비와 아이팀도 제공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