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홀딩스는 PC 및 콘솔 플랫폼 신작 '가이더스 제로'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출시 예정 타이틀을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프리뷰 행사다. 개발 중인 신작을 소개하고,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행사로 글로벌 유저 주목도가 높다. 최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호평 받은 게임들이 출시 후 흥행에 성공하면서 흥행 등용문으로 인식되고 있다.
4분기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인 가이더스 제로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총 3개 챕터 분량 데모 버전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던전 탐험형 로그라이트 RPG 장르를 표방하는 작품으로 2D 픽셀 그래픽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눈길을 끈다.
바둑판 형태의 필드를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펼치는 실시간 전투는 다른 로그라이트 게임과의 차별화 요소다. 액티브 스킬 선택을 통해 캐릭터 스타일을 결정해 나갈 수 있다. 레벨업, 정령 결속, 아티팩트 등으로 성장시킨다. 다양한 조합을 통해 매번 다른 성장과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게임 외에도 다양한 장르에서 게임성이 뛰어난 게임들을 발굴해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서비스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가이더스 제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액션 RPG '페이탈 클로(가제)'를 PC 및 콘솔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