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플랫폼이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야놀자 플랫폼은 체크인 하루 전 국내 숙소 연박 예약시 적용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인터파크 투어는 1월 한 달 동안 일본, 동남아, 중화권 등 단거리 여행지부터 남태평양,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지역까지 인기 숙소 단독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총 25만원 상당의 해외 숙소 전용 '설프라이즈' 쿠폰팩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 테마파크 티켓, 일일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신년맞이 쿠폰팩을 배포한다. 최대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황금연휴(1월 24일~2월 2일 체크인 기준)에는 3%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결제수단별 추가 할인도 중복 적용한다. 31일까지는 '해피뉴이어 랭킹게임'을 진행한다. 앱 내에서 퍼즐 게임 대회를 개최해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1위의 경우 국내 숙소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설연휴 맞이 '해돋이 해넘이 호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는 곳도 있다. 트립비토즈는 강원·전라·제주·부산 등 해돋이 해넘이 명소 호텔을 소개하고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퀵 계좌이체 시 최대 10만 트립캐시를 적립해 준다. 28일부터 30일까지는 '72시간 특가'로 선착순 1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클룩은 지난해 발생한 예약 통계를 바탕으로 상품을 엄선해 '전 세계 취향 여행 할인전'을 진행한다.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내달 2일까지는 전 세계 놀이동산 티켓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일상 충전 여행 △입이 즐거운 여행 △취미 덕질 여행 등 취향 별 엄선한 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클룩 트래블 이심(eSIM) 5GB 무료, 추가 액티비티 10% 할인, 호텔·투어·렌터카 5% 할인 등이다.
가족, 반려동물과의 시간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트립닷컴은 '슈퍼 스테이' 프로모션을 통해 스키 리조트와 함께 장비 대여 및 식사권을 포함한 슈퍼딜을 제공한다. 무료 룸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수영장 입장권, 롱스테이,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 호텔 등을 구분해서 소개한다. 온수풀이나 오션뷰, 글램핑 팬션들도 지역별로 나눠볼 수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올 설 연휴는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최소 6일, 최대 9일까지 이어지는 긴 휴가”라며 “고향 방문 후 짧게 여가를 즐기거나 장거리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수요를 겨냥해 국내뿐만 아니라 단거리와 장거리 해외여행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