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OurR(아월)이 태국의 싱어송라이터 wadfah(와드파)와 신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은 지난 5일 태국 레이블 'Smallroom Music'과 SNS 공동 업로드를 통해 아월과 와드파의 컬래버레이션곡 'YAYA'를 12일 수요일 정오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 데뷔 후 태국 방콕에서 활동해온 와드파는 데뷔 이전부터 태국 인디 씬에서 뮤지션들의 앨범 커버 디자인, 뮤직 비디오 감독, MD 디자인 등으로 크게 인정받은 아티스트이다.
'YAYA'는 아월이 지난해 6월 ‘MPMG MUSIC FESTIVAL VISION BANGKOK’의 페스티벌 무대에서 최초로 선보인 데모 트랙이었는데, 당시 공연을 지켜본 와드파가 곡에 매료되어 협업을 제안했다. 이후 두 아티스트는 한국에서 함께 작업하며 곡을 완성시켰다.
'YAYA'는 "오늘을 어떻게 기억할건가요?" 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 '오늘 하루'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몽환적인 인트로에서 이어지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YAYA'의 앨범 커버는 아월의 보컬 홍다혜와 와드파가 함께 작업했다.
또한 아월의 신곡은 2023년 12월에 발매했던 '핀란드' 이후 약 400일 만이자, 베이시스트 박진규와 프로듀서 이회원의 소집해제 이후 세 명의 완전체로써 발매하는 작품으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