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알파가 운영하는 '기프티쇼 비즈'는 새학기 시즌을 앞두고 학생 인기 상품 최대 2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다. 오는 3월 31일까지 편의점 3사(GS25·CU·세븐일레븐) 상품권, 배스킨라빈스, 요아정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
매년 개학·개강을 앞둔 시기에는 실속형 금액권 상품이 인기다. 기프티쇼 비즈가 지난해 교육 업종 기업이 개학·개강 전후(2월 25일~3월 10일)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편의점 3사 모바일 금액권은 발송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화장품·생활용품 구매가 가능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또한 같은 기간 발송량이 150% 늘었다.
학업 관련 교재와 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는 발송량이 78% 증가했고 '예스24 상품권'은 240% 늘어났다. '다이소 모바일 금액권'도 전년 대비 발송량이 68% 가량 증가하며 교육업 담당자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알파 관계자는 “기프티쇼 비즈는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대량으로 발송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특히 학기 초나 수능 기간에 학생 대상의 선물 발송이 급격하게 증가해 새 학기 응원 선물, 수능 선물로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하는 문화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