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여대는 본교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친환경 식생활 실천을 위한 교육으로 영양 특화사업 'Eco-식생활 미션 클리어!'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화사업은 등록기관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환경 식생활 교육 및 나만의 텀블러 가방 꾸미기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기관의 원장, 조리원, 교사에게는 Eco-식생활 실천 방법을 교육했다.
더불어 Eco-식생활 빙고판, 잔반 줄이기 실천 스티커판, 가정용 식생활 실천 방법 QR코드를 제공해 기관 및 가정에서도 이번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플러스]경인여대 위탁 운영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Eco-식생활 미션 클리어!' 실시](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4/21/news-p.v1.20250421.d1e7a56033e8469a912c913c02f4da39_P1.png)
사업에 참여한 기관의 원장은 “어린이들이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어린이집에서 구성원들 모두가 참여하는 친환경 식생활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향숙 경인여대 교수 겸 센터장은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잔반 줄이기 실천을 유도하고, 기관 구성원과 가정에서도 환경을 지키는 ESG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승은 기자 eve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