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보호 서비스 전문기업 에스큐브아이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한전KDN에서 지원하는 협력사 ESG 지원사업의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에스큐브아이는 지난 2022년 한전 KDN에서 진행하는 ESG지원사업에 이어 2024년에도 2회 연속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ESG경영은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mance)의 약자다.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활동을 뜻한다.
기존 경영방식과 달리 ESG경영에서는 소비자와 노동자, 관련업체, 지역사회, 환경 등 다중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에스큐브아이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IT보안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환경 경영방침을 기본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 방침을 통한 기업윤리 실천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큐브아이는 지난 2022년 한전KDN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사업에 참여해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한 바 있다. 에스큐브아이는 지속적으로 ESG경영을 실천하며 환경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동반 성장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