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공공기관의 상생·협력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콘진원은 중소 콘텐츠기업과의 협력 성과를 인정받아 134개 평가 대상 기관 중 최고 등급을 유지하며, 동반성장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

콘진원은 △콘텐츠 지식재산(IP) 라이선싱 산업 기반 대·중소기업 협력 사업 발굴 △중소 콘텐츠기업 상생을 위한 민간 자금 파이프라인 연결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는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확산 △K-콘텐츠와 연관산업 협업을 통한 중소기업 해외 동반수출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섰다.

또한 △기관 최초 납품대금 연동 약정 계약 체결 △'고상한 상담소' 운영을 통한 불공정 거래 행위 근절 원스톱 지원체계 강화 등 다양한 공정거래 확산 노력 성과를 인정받았다.

유현석 콘진원장 직무대행은 “콘텐츠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이 핵심”이라며, “콘진원은 앞으로도 IP 기반 협력 모델 확대, ESG 경영 체계 고도화, 연관산업 간 융합 지원 등을 통해 K-콘텐츠 산업 전반에 상생의 가치를 뿌리내릴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