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캐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인증) 획득… CAD 솔루션 신뢰도 높여

지스타캐드
지스타캐드

국내 컴퓨터지원설계(CAD)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스타 캐드(Gstar CAD)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인증) 1등급을 획득, 제품의 신뢰성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30빍 밝혔다.

GS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하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또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실시하는 국가공인 인증 제도다.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신뢰성, 성능 효율성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지스타 캐드는 기술적 완성도와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국내 시장에서 더욱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지스타 캐드 개발사인 지스타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당사의 CAD 솔루션이 단순한 대안이 아닌, 전문성과 품질을 갖춘 제품임을 증명한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 소프트웨어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스타캐드 국내 총판인 모두솔루션은 “많은 고객들이 대안으로 지스타캐드를 선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GS인증 획득은 고객의 선택이 올바른 결정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평가했다.

지스타캐드는 전 세계 12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CAD 솔루션으로,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이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선택하는 대표적인 CAD 솔루션이다. 높은 DWG 호환성,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맞춤 기능을 갖추고 있어 건설, 기계, 설비, 플랜트 등 폭넓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고가의 CAD 솔루션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을 강점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폭넓은 산업 분야로의 확대 적용이 기대된다.

모두솔루션은 지스타캐드 국내 총판으로 2004년에 설립되어, 현재 현대자동차, 우미건설 등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공공기관에 지스타캐드와 CREO를 포함한 2D, 3D, PLM 솔루션을 공급 및 기술 지원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약 200여 개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전국 폴리텍 대학을 포함한 기계설계 관련 대학생들과 특성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CAD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입상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