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비전산업협회, '머신비전테크 이노베이션 어워드' 공모

머신비전산업협회, '머신비전테크 이노베이션 어워드' 공모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회장 백홍기)와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 박승진)는 공동 주관행사인 '과학기술혁신대상2025'의 머신비전테크이노베이션 부문 참가접수를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팩토리와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비전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신제품을 발굴하는 데 목적을 둔 이번 공모는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스마트팩토리 하드웨어 창의부문 △스마트팩토리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솔루션 창의부문 △비공장형 AI비전 하드웨어 창의부문 △비공장형 AI비전 소프트웨어·솔루션 창의부문 등이다.

응모 자격은 과학기술인 등록을 마친 기업 또는 머신비전산업협회 회원 및 비회원사 중 기술력과 창의성을 보유한 국내 기업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내 연구소 보유 여부도 주요 요건에 포함된다.

수상 기업에는 총 13개 상이 주어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스마트팩토리 및 AI비전 통합 부문에서 1개 기업이 수상한다. 이외에도 한국기술사회장상, 전자신문 사장상.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이사장상 등 각 2개씩 부문별로 수여된다.

수상 기업에게는 한국머신비전산업전 전시장에 대형 홍보 배너가 설치되며 협회 공식 매거진 광고와 함께 산업 전문지 및 포털 사이트 홍보 기사 등 지원도 받는다. 1차 서류 심사(7월), 2차 발표 심사(8월)를 거쳐 10월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 전원에게는 과학기술혁신기업 인증서가 제공된다.

백홍기 KMVIA 회장은 “이번 어워드는 기술력있는 기업에게 글로벌 진출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소중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의 적극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