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병원, 1기 연구중심병원 인증 기념식 열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1기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기념하는 전자 현판식을 가졌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1기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기념하는 전자 현판식을 가졌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지난 29일 병원 대강당에서 1기 연구중심병원 인증 기념식 및 서울의과학연구소 공동 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보건복지부에서 1기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받은 것을 기념하고,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력해 첨단 바이오의료 연구 분야에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인증 기념식과 2부 공동 연구 심포지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구성욱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최재영 연새대학교 의과대학장, 이경률 서울의과학연구소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임재열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부원장이 연구중심병원 추진 경과와 방향을 발표했으며, 이를 기념하는 전자 현판 제막식도 진행됐다.

2부는 서울의과학연구소와 공동 연구 심포지엄이 이어졌다.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심포지엄에서는 최신 연구 주제와 성과들로 구성됐다.

구 병원장은 “그간 병원의 연구 현황과 성과를 돌아보고, 산·학·연·병 간의 네트워크 확장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연구중심병원 인증을 기점으로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중증 희귀질환과 미래 정밀의료 및 바이오헬스 분야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