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초거대AI활용 생성테크 전문교육생 40명 배출

동북아공동체ICT포럼이 진행한 '제4기 초거대AI활용 생성테크 교육' 수료생들이 기념촬영했다.
동북아공동체ICT포럼이 진행한 '제4기 초거대AI활용 생성테크 교육' 수료생들이 기념촬영했다.

동북아공동체ICT포럼은 11일 오후 서울시 서초구 스페이스쉐어 강남역 센터에서 석호익 포럼 회장과 수료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초거대AI활용 생성테크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오명 국가원로회의상임의장, 양재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 홍창표 KOTRA아카데미 원장을 비롯한 ICT업계 및 협회 임원, 교수, 기업인 등 총 40명이 수료했다.

주1회 총10번의 초거대AI 관련 전문강의를 받는 과정으로, 한국IT전문가협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디지털 융합교육원, 한국정보산업협회의 후원과 전자신문의 협찬으로 약 2개월간 진행됐다.

석호익 회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22년11월30일 챗GPT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이제 많은 발전을 거쳐 먼 미래의 일로 여겨지던 AI 대중화라는 꿈같은 일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AI는 장문의 글과 이미지, 영상, 음악 등 인간의 창작 영역까지 넘보고 있는 상황에서 수료생 여러분은 이제부터 초거대AI 전파의 전도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은 지난 4월 9일 소셜네트워크코리아 최규문 대표의 '생성형 AI 이해 및 업무혁신 사례' 주제강의를 시작으로 챘GPT 활용 글쓰기, 이미지·동영상 제작, 분야별 프롬프트 활용 방법, 생산성 극대화 방안 및 다양한 AI체험해보기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최신 주요 챗GPT 이슈 등을 포함한 10회 강의와 매 강의 시에보조강사 2~3인의 개인지도로 당장 활용 가능한 실습시간을 제공했다. 교육 기간 중 교육생을 대상으로 'AI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5기 교육은 올해 9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