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통합접근제어 '패스가드AM', 공공기관에 연이어 공급”

한싹, “통합접근제어 '패스가드AM', 공공기관에 연이어 공급”

한싹이 통합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AM'(PassGuard Access Management)을 국가 연구기관과 해양 관련 공공기관 2곳에 연이어 공급했다.

패스가드AM은 접근제어,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한 올인원(All-In-One) 시스템 보안 솔루션으로,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모델 구현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다.

한싹은 패스가드AM을 통해 단일 솔루션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관리상의 비효율을 해소한다고 강조했다. 또 통합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접근 권한, 사용자 계정, 패스워드 정책을 일원화해 복잡한 시스템 및 네트워크 접근을 일관된 정책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게이트웨이(Gateway) 기반 정책 연동과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의 간편한 도입 환경을 지원한다. 운영 서버 인가자 접근 통제, 다중인증(MFA), 접속 이력 관리, 패스워드 자동 변경 통제, 이중화 구성을 통해 보안성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특히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국내 주요 보안 인증 기준에도 안정적으로 부합한다.

한싹은 패스가드AM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는 한편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통합보안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싹 관계자는 “패스가드AM은 다양한 인프라 환경과 엄격한 인증 기준 등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주요 요소들을 충족하는 보안 솔루션”이라며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축을 위한 최적의 해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