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클릭, 찾아가는 외국인 유학생 방문상담 성료

잡코리아 클릭, 찾아가는 외국인 유학생 방문상담 성료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구인구직 플랫폼 '클릭(KLiK)'이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외국인 유학생 방문상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제주 지역 외국인 유학생 약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한국유학종합시스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행사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취업 전략'을 주제로 클릭 서비스 담당 정혜령 팀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이력서 작성법과 국내 기업 면접 준비 가이드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상담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이 미리 제출한 한국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1대1 맞춤 코칭이 이루어졌고, 현장 모의 면접 프로그램도 진행돼 실제 면접 대비에 도움을 줬다. 이외에도 제주 지역 채용 정보, 체류 비자 상담, 국내 취업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클릭은 최근 500여 명이 참여한 자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외국인 인재와의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 베트남, 태국 등 해외에서도 글로벌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해외 인재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리스 허 클릭 사업 리드는 “단순 구인공고 제공을 넘어 밀도 있는 멘토링과 실질적인 조언에 중점을 뒀다”며 “외국인 유학생들의 취업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구인구직 서비스 고도화와 네트워킹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