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2025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개최

카페24는 오는 20일 '2025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페24가 주최·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대학생과 지역 예비창업자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자사몰을 구축·운영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는 실전형 창업 프로그램이다. 경희대(동대문구), 성균관대(종로구), 숙명여대(용산구), 중앙대(동작구), 한양대(성동구) 등 5개 대학 캠퍼스사업단과 창업지원단이 함께 참여한다.

참여 대상은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 및 지역 예비창업자다. 참여자는 직접 온라인 소비자직접판매(D2C) 쇼핑몰을 구축·운영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다.

카페24, '2025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개최

우수 참가팀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서비스 이용 크레딧을 지원받아 사업 확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카페24가 제공하는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 집행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최적의 사업 공간 대여 △인공지능(AI)을 포함한 첨단 이커머스 기능 적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적용해 브랜드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중진공이 주관하는 정부 지원 사업 선정 단계에서 우대와 신용정보회사의 '해외기업현지조사 보고서' 등 여러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 받아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대회 참여 희망자는 대학 권역별 자체 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카페24는 오는 15일, 16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대회 참가 방법과 플랫폼 활용법을 안내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의 젊은 창업가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질적인 창업 경험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