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팜코리아, 의사 체험단 서비스 개시

블루엠텍 CI
블루엠텍 CI

블루엠텍이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 회원을 대상으로 한 전용 체험단을 8일 선보였다.

블루엠텍은 의사들로 구성한 체험단에 새로운 제품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의사 회원은 체험단 활동으로 신제품 사용 경험을 갖고, 제품 공급사는 의료진의 솔직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체험단에는 헬스케어, 뷰티, 생활 건강, 웰니스,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 제품이 참여한다. 블루엠텍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커지면서 다양한 신제품이 발매되고 있다”면서 “의사 회원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은 제품을 우선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활동을 희망하는 의사 회원은 블루팜코리아 체험단 페이지에서 체험을 원하는 제품에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회원은 체험용 제품을 제공받는다. 제품을 수령한 회원은 한 달간 제품을 사용한 후 전문적인 리뷰와 평가를 남기게 된다. 체험단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각 브랜드는 의사의 객관적인 분석을 마케팅 근거로 활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김현수 블루엠텍 대표는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제품 신뢰도와 전문적 평가의 중요성이 크게 두드러지고 있으며, 의료 전문가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의사 전용 체험단은 의사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도록 설계해, 단순 홍보를 넘어 전문적인 의견을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