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잡코리아 CHRO,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특별 강연

김준수 잡코리아 CHRO,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특별 강연

잡코리아가 지난달 26일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제19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행사에서 학계와 HR 업계 리더 및 실무자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인적자원(HR) 분야 행사로 올해 19회째를 맞았다. 컨퍼런스는 최대 7,000여 명 이상의 국내·외 HR 전문가들이 방문해 인사·채용·조직문화 등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총 3가지 트랙(HRD, HRM, HR-Tip) 강연과 전시 등 프로그램이 열린다.

김준수 잡코리아 CHRO는 국내·외 HR 실무자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의 성장을 함께 설계하는 Business Partner HR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LG전자, 현대차그룹 포티투닷(42dot) 등 국내 대기업부터 중견기업, 스타트업 등을 두루 거친 김준수 최고인사책임자(CHRO)가 강연자로 나서 비즈니스 성과를 발전시키기 위한 HR의 전략적 방향성과 해법에 대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김 본부장은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HR의 역할은 단순한 인사 운영을 넘어 비즈니스 성과 창출과 조직 밸류업(Value-up)을 함께 담당하며, 의미 있는 실행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전략 수립 단계에서 그치지 않고 조직의 전략적 방향성과 정합성(Alignment)을 이루어 HR 밸류 체인(Value Chain)과 근간(Fundamental)이 실제 성과로 연결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