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이 내·외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 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K뷰티 산업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올리브영은 기존 연 1회 제작하던 '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보다 한층 세분화된 분석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년 1억 개 이상 축적되는 내부 데이터를 활용해 K뷰티 소비 패턴과 산업 전반의 흐름을 다각도로 조망한다는 계획이다. 리포트는 인포그래픽을 적극 도입해 일반 소비자부터 업계 관계자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첫 번째 콘텐츠인 '기후 분석 리포트-당신의 가을은 안녕하신가요?'는 최근 5년간의 내부 데이터와 외부 기후 데이터를 결합해 계절 변화 속 K뷰티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 늦더위가 이어지는 가을철 기후 변화에 따라 선케어,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과 제형·기능별 수요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데이터로 보여준다.
올리브영은 이번 리포트를 시작으로 산업 전반의 현상 제시부터 미래 조망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룰 계획이다. 리포트는 올리브영 기업 홈페이지 내 '인사이트 스튜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빠르게 발전하는 K뷰티 시장 속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트렌드 리포트를 정례화했다”며 “소비자와 업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분석 자료로서 다양한 관점에서 K뷰티를 조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