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테크빌교육, '서울형 강소기업' 인증…부분 선택근무제·워라밸 조직문화 강점

테크빌교육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2025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2025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2025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서울형 강소기업은 청년이 안심하고 장기간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 환경을 갖추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 총 149개 기업이 신청해 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 중 48개 기업이 최종적으로 이름을 올렸다.

테크빌교육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청년고용증대 △부분 선택근무제와 자유로운 휴가 제도를 통한 일·생활 균형 실천 △도서 지원 및 사내 세미나 운영 △조식제공 △의료비 지원 등 안정적인 복지 제도 운영을 인정받아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정숙 테크빌교육 인사경영팀장은 “이번 인증은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는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청년 정규직 채용시 1인당 최대 1500만원, 기업당 최대 4500만원의 근무 환경개선금을 지원받는다.

[에듀플러스]테크빌교육, '서울형 강소기업' 인증…부분 선택근무제·워라밸 조직문화 강점

해당 예산은 휴게·편의 시설 확충, 조직문화 워크숍, 건강검진, 자기 계발 등 복지 향상에 활용될 수 있다. 신입 직원의 빠른 조직 적응을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과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는 일·생활 균형 컨설팅 등 사후 관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은 테크빌교육이 추구해온 가치와 방향성을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중심으로 한 일자리 창출과 임직원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인증 이전에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여가친화 우수기업 △독서경영 우수기업 등 다양한 대외 인증을 획득하며 기업문화와 복지 제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왔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