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부설기관인 스타트업 연구원 주관으로 다음 달 7일 오후 3시, 서울 디캠프 마포(구 프론트원) 5층 박병원홀에서 '2025 FALL CHOO CHOO DAY(츄츄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츄츄데이는 학생 창업팀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캠퍼스 기반 창업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 정기 창업 행사다. 이번 행사는 경영대학과 캠퍼스타운사업단의 공동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혁신의 창을 열다(Open the Window of Innovation)'를 주제로 진행된다. 스타트업연구원의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거친 학생 창업팀들이 서비스와 기술을 소개하고 투자자들과 교류하는 데모데이 형식으로 구성된다.
행사에 앞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발표 기업들의 부스가 운영돼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본 발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듀플러스]고려대, 스타트업 데모데이 '2025 Fall CHOO CHOO DAY' 개최](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10/30/news-p.v1.20251030.f214a424e7b448cba0607f56380346e1_P1.png)
발표 세션에서는 △핸디버스-팬덤 특화 모빌리티 서비스 '핸디버스' 개발 △삼냥이즈-AI 펫 시뮬레이션 게임 '리티' 개발 △가온-다재다능 음향강화 시스템 'KAON' 출시 △스텔업-AI 기반 비즈니스 한국어 회화 교육 서비스 '한글링' 운영 △타르트-AI 기반 조각 투자 플랫폼 'PRAP' 개발 등 총 5개의 창업팀이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9월 문을 연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단과대학 내에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보육·연구 기관이다. 다수의 초기 스타트업을 성공적인 투자유치로 이끌며 국내 유수의 창업 보육기관으로 자리 잡았으며, 경영대학과 MOU를 체결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 창업가들에게 지속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상세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