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커머스가 연말 쇼핑 수요 공략을 위해 올해 마지막 할인전에 나선다.
G마켓은 연말 쇼핑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시즌 인기 품목을 엄선하고, 특가에 판매한다.
'빡세일'은 시즌 특성을 반영해 꼭 필요한 상품을 모아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주차별 쇼핑 테마를 나눠 인기상품을 제안한다. 14일까지 장난감·디지털기기 등 선물용 인기 상품군을 모은 '선물위크'를, 15일부터 21일까지는 식품·홈데코 등 연말 홈파티용 상품군을 모은 '파티위크'를 진행한다.
특가 상품도 풍성하다. '24시간 한정특가' 코너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중 33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매일 3~4개씩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구매 고객이 직접 상품 추천 및 후기를 공유하는 '선물꿀템피드'를 마련했다. 업로드한 꿀템 상품을 다른 고객이 보고 구매로 이어지면 작성자에게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풍성한 사은품 혜택이 담긴 라이브방송도 매일 진행한다.
11번가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월간 십일절'을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간 실시한다. 이번 '월간 십일절'에는 총 470여개 '타임딜'을 중심으로 연말 쇼핑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80% 특가에 선보인다. 한파 대비 방한용품을 비롯해 크리스마스와 겨울방학을 앞두고 고객 수요가 높아진 상품 등을 한데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 11일 자정 인기 카본매트 '경동나비엔 EME500 더블사이즈'를 정가 대비 36% 할인한 18만9720원에 판매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노티드 스마일 이뮨 멀티 비타민 1박스'를 80% 할인한 1만900원에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소품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먹거리도 다채롭다. '크랩플릭스 러시아 자숙 대게 1㎏', '프리미엄 초이스 소갈비살 200g·5팩' 등을 할인한다.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금호리조트(4개 지점) 아산스파포레 패키지', '부산 뉴시즈 해운대 아쿠아리움 2인 패키지' 등 겨울방학을 위한 인기 국내숙박 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그룹장은 “올해를 마무리하는 월간 십일절인 만큼 다양한 시즌 상품에 이벤트와 할인 혜택까지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돈 쓸 일 많은 연말 11번가에서 더욱 알뜰하게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