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다시 추억의 모바일 RPG... 컴투스, '이노티아4' 스팀 깜짝 출시

이노티아4
이노티아4

컴투스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이노티아4'를 스팀에 선보이고 PC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노티아4는 전세계 누적 20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글로벌 모바일 RPG의 선구적 타이틀로 자리매김한 '이노티아'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다. 지난 2012년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론칭 이틀 만에 당시 유료 앱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스팀 버전은 모바일 버전을 단순히 PC로 이식하는 것을 넘어 PC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플레이 환경을 선보였다.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도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그래픽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키보드·마우스 조작과는 또 다른 손맛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컴투스는 스팀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만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노티아4에서는 암흑 기사, 암살자, 워락 등 총 6가지의 개성 넘치는 클래스를 육성할 수 있다. 각 클래스별로 준비된 90여 가지의 스킬을 조합해 전략적인 파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사막과 설원 등 다양한 테마를 아우르는 400개 이상 방대한 맵을 탐험하고, 메인 스토리 엔딩 이후에는 한계에 도전하는 '무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다.

PC 버전은 전세계 스팀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5개 언어로 만나볼 수 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