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브랜드 광고 영상 누적 조회수 총 1억뷰 기록”

G마켓 광고 캠페인
G마켓 광고 캠페인

G마켓은 지난 9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총 1억뷰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G마켓 광고 캠페인은 지난 9월 'G락페' 프로모션부터 11월 '빅스마일데이'까지 G마켓 간판 프로모션을 알리는 내용으로 4개월 간 총 20여편의 티저·본행사 광고를 제작했다. 김경호·박완규·체리필터부터 설운도·김종서·환희·민경훈·에일리 등 장르별 유명 가수를 대거 기용했다. 대표곡과 쇼핑 카테고리를 언어유희로 결합한 형태로 만들어 화제를 모았다.

4개월 간 G마켓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광고 영상 총 누적 조회수는 지난 12일 기준 1억20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개별 영상 기준 지난 10월 말에 공개한 '빅스마일데이-민경훈 편' 영상이 누적 조회수 780만회를 넘기며 최고 시청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도 '빅스마일데이 김종서 편'이 740만, '빅스마일데이 설운도 편'이 721만 뷰를 각각 기록했다.

실제 프로모션 흥행에도 영향을 끼쳤다. 최근에 진행한 12월 G락페의 경우 에일리 출연 광고 영상이 히트를 치면서 지난 1일부터 3일간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평소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사이트 유입 역시 20% 가량 늘었다.

광고 캠페인의 작품성과 인기에 힘입어 G마켓은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서준석 G마켓 브랜드마케팅 피플리더는 “소비자가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고, 공유하고 싶은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늘 고심하고 있다” 며 “광고 캠페인을 통해 G마켓을 '즐겁고', '궁금하고', '기대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