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자르트, 피부과 자문위원회 성료…최신 스킨케어 인사이트 논의

닥터 자르트, 피부과 자문위원회 성료…최신 스킨케어 인사이트 논의

닥터 자르트는 피부장벽 강화와 피부과 시술 후 장벽케어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국내 피부과 전문의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피부과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지난 24일 강남 메리츠 타워에서 열렸다. 피부장벽의 완전성, 건강한 피부 유지와 최적의 피부과 시술 결과를 위한 핵심 요소를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국내 피부과 전문의를 비롯해 닥터 자르트 마케팅 및 제품 개발 리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아시아 연구개발 멤버들이 참석해 최신 연구 동향과 현장 경험을 공유했다.

이날 연사로는 피부 장벽과 피부과 시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홍승필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피부과 교수와 이주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교수가 참여했다. 홍승필 교수는 △피부장벽 연구의 최신 동향과 활성 성분 및 스킨케어 화장품 적용을, 이주희 교수는 △피부과 시술과 장벽케어를 주제로 발표하며 시술 전후 장벽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발표 이후 이어진 토론에서는 △개인별 피부장벽 차이의 결정 요인 △장벽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과 제품 적용 △장벽이 손상된 피부에 적합한 스킨케어 성분과 제품 선택 기준 △피부과 시술 전후에 필요한 장벽 관리 전략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닥터 자르트는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향후 제품 개발과 연구 과정에 적극 반영해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장벽케어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외 피부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지속하며 현장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스킨케어 혁신과 액티브 더마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선영 닥터 자르트 상품 개발 및 이노베이션 본부장은 “닥터 자르트는 설립 초기부터 피부 장벽케어의 중요성을 꾸준히 연구해 왔으며 인체 적용 시험과 과학 커뮤니티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며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이 앞으로의 연구와 제품 개발 방향에 의미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