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자원관리프로그램(ERP) 구축·운영 전문업체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 베트남 법인은 'SAP 비즈니스 원' 기반 'C4:ERP VN' 버전 출시를 기념해 전문 컨설턴트의 무료 방문 진단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C4:ERP'는 SAP 비즈니스 원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ERP다. 회계, 생산, 판매, 구매, 재고, 원가 관리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표준화하고 기업 본사와 실시간으로 연결한다.
이번 컨설팅은 'C4:ERP 베트남 버전 출시를 기념해 기업의 베트남 법인, 공장, 지사의 실제 업무 프로세스 기준으로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맞춤형 컨설팅이다.
재고·제조 일련번호(LOT) 관리가 복잡한 제조·유통 기업이나 생산·구매·매출·원가 관리가 분산된 기업, SAP 비즈니스 원 도입 또는 고도화를 검토 중인 기업, 현재 ERP를 사용 중이나 현업 활용도가 낮은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컨설팅의 주요 진단 분야는 베트남 현행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진단, ERP 적용 가능 영역 및 개선 포인트 도출, C4:ERP 기반 최적 운영 시나리오 제안, 단계별 도입·확장 로드맵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컨설팅 비용은 무료고 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비에스지원 베트남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비에스지원 관계자는 “SAP 비즈니스 기반 클라우드 ERP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DX·AX 시대에 복잡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해당 기업이 경쟁력 강화는 물론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