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인도네시아 사이버보안 인력 단기 초청연수

스틸리언은 지난 10일부터 23일까지 인도네시아 현지 사이버보안 인력을 대상으로 단기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스틸리언은 지난 10일부터 23일까지 인도네시아 현지 사이버보안 인력을 대상으로 단기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스틸리언은 인도네시아 현지 사이버보안 인력 대상 단기 초청연수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 '인도네시아 사이버보안 전문인력양성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다.

연수에는 인도네시아 국가 사이버보안청(BSSN)과 산하 폴리텍 대학교(PSSN), 사이버보안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2027년께 인도네시아에 설립 예정인 사이버보안 직업기술 훈련센터 운영을 대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아주대에서 진행됐으며 사이버보안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보안 시스템 운영 관련 강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아카데미 방문 등으로 구성됐다.

스틸리언 컨소시엄은 단기 초청연수를 시작으로 2월 고위급 대상 연수와 3~8월 현지 교수진 대상 중기 초청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덕윤 스틸리언 공공사업팀장은 “이번 연수는 현지 교육 인력과 운영 인력이 한국의 사이버보안 교육 환경과 운영 사례를 직접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현지 인력 양성 체계 구축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