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5년 연속 1위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서비스센터 부문 1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서비스센터 부문 1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5년 연속으로 서비스센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 혁신 능력과 서비스 품질 등 6대 가치를 종합 평가해 산업별 1위를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뢰도 △혁신성 △고객 만족 활동 △사회 공헌 등 12개 조사 항목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사후관리(AS) 서비스 품질이 전자제품 구매 브랜드 선택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인공지능(AI) 기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가전제품 원격진단(HRM)을 통해 전문 상담사가 제품의 상태를 원격 진단하고 최적의 해결 방안을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 진단 프로그램(HASS)으로 제품 상태와 사용 이력 등을 AI로 진단한 뒤 정확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 곁으로 찾아가 스마트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 스마트폰 점검 장비가 설치된 차량을 파견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등도 추진하고 있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는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호길 기자 eagle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