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K팝 새 미래 존재감…'HMA 2025' 넥스트 웨이브

사진=KQ엔터테인먼트
사진=KQ엔터테인먼트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한터뮤직어워즈'에서 K팝 미래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싸이커스는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Hanteo Music Awards 2025, 이하 'HMA 2025')'에서 넥스트 웨이브상을 거머쥐었다.



'HMA 2025'는 단순한 순위 경쟁을 넘어, 전 세계 음악팬들과 아티스트가 음악으로 교감될 수 있도록 준비되는 글로벌 K-POP 시상식이다.

꿈을 향한 과정에 있는 케이팝의 뉴 아이콘에게 주는 넥스트 웨이브상을 수상한 싸이커스는 "첫 참석인데 값진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 상을 받은 만큼 더욱 열심히 해서 로디(공식 팬덤명)에게 행복을 돌려주는 싸이커스 되겠다. 마지막으로 설 연휴인데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고, 귀성길에 싸이커스 노래 듣길 추천드린다"라고 센스있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싸이커스는 미니 6집 타이틀곡 '슈퍼파워(SUPERPOWER) (Peak)' 무대를 선보였다. 감각적인 실버 컬러의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끈 가운데, 강약 조절이 완벽한 칼군무로 인트로부터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슈퍼파워'의 에너제틱한 비트 속 에너지 드링크를 따서 마시는 중독적인 포인트 안무를 비롯해 화려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현장 관객들의 에너지를 '풀 파워' 충전시키며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다.

싸이커스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6집을 통해 '글로벌 대세' 입지를 굳혔다. 해당 앨범은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32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5세대 보이그룹 대표주자' 싸이커스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발매와 동시에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데일리 리테일 앨범 차트 1위를 포함해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다양한 음반 차트를 석권해 남다른 인기를 증명했다.

타이틀곡 '슈퍼파워'는 벅스 실시간 차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인스타그램 인기 상승 오디오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음반과 음원 모두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안착해 저력을 보여줬다.

2026년 시작부터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싸이커스는 계속해서 눈부신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