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시흥시는 오는 27일까지 '시민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시민경청회를 3차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청회는 민선 9기 출범을 앞두고 시정 방향과 주요 과제를 시민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25일 오후 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 26일 오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 27일 오전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열린다.
시흥시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시민 사전 질문을 접수했다. 임병택 시장은 접수된 질문에 현장에서 답변할 예정이다.
현장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시민은 행사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임 시장은 “책상이 아닌 현장 중심 행정을 바탕으로 민선 9기 비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히겠다”며 “시민 참여와 소통을 통해 민관 신뢰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시흥=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