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박유천 송창의 가수 비, 자선냄비에 쌀화환 단체기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장근석 박유천 송창의 가수 비, 자선냄비에 쌀화환 단체기부

가수 배우 37명이 12월 1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열린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쌀화환 드리미 사랑의 쌀 1004포를 기부하며 자선냄비의 테이프를 끊었다. 가수 배우들이 이날 자선냄비에 기부한 드리미 쌀화환은 뮤지컬, 콘서트, 제작발표회 등을 응원하기 위해 국내외 팬들이 보내왔던 스타응원 드리미 쌀화환이다.

쌀화환 드리미에 의해 자선냄비에 전달된 쌀화환은 총 11,635kg으로 아동 10만 명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드리미 쌀화환은 시종식이 끝난 후 푸드마켓과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을 통해 전국의 결식아동,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됐다.

자선냄비에 드리미 쌀화환을 기부한 가수와 배우는 장근석 3.07톤, JYJ 박유천과 팬페이지 ‘박유천의나날’ 1.6톤, 가수 비 1.55톤, 배우 송창의 1.54톤, 가수 박정민 1.2톤, 걸그룹 카라 600kg, 비스트 양요섭과 멤버들 720kg, 2PM 330kg 등이다.

가수 배우들의 자선냄비 쌀화환 기부는 지난 해에 이은 두 번째로, 지난 해에는 이준기, 주지훈, 장근석, 송창의, JYJ,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2PM, 박재범, 소녀시대 태연 등 40명의 가수 배우들이 참여해 11톤을 기부했었다.

자선냄비 시종식에는 구세군 박만희 사령관,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이성헌 국회의원, 민병덕 국민은행장, 이순우 우리은행장, 자선냄비 홍보대사 양준혁 선우림, 쌀화환 드리미 노승구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11 구세군 자선냄비는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연인원 4만5천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전국 76개 지역에서 300여개의 자선냄비로 45억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자선냄비 쌀화환 기부자 명단

가수 - JYJ 박유천, 비, 박정민, 카라, 비스트, 2PM, 엠블랙, 제국의아이들 김동준, 문정혁, 티아라, 강승윤, f(x) 크리스탈

배우 - 장근석, 송창의, 이동욱, 서도영, 서준영, 주종혁, 최예슬, 신성록, 성준

일반인 - 이영준, 이고은, 이효준, 박성훈, 故 오병하, 故 고재숙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