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인기상품]추천상품-CSLi EZWEB

CSLi(대표 박기현)는 한국어 홈페이지만 있으면 외국어 홈페이지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이지웹(ezWeb)’을 출시했다.

ezWeb은 외국어 홈페이지 자동생성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한글 홈페이지에서 문자열만을 선별 추출해 해당 외국어로 변환하는 작업을 거쳐 기존 한글 홈페이지와 동일한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ezWeb은 기존 외국어 홈페이지 운영 관리시 관리자에게 많은 부담이었던 업데이트마다 발생하는 번역 비용과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덜어 준다. 많은 양의 정보를 외국어로 전달할 수 있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SLi는 간단한 적용 방법과 빠른 홈페이지 자동 생성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4 상반기 인기상품]추천상품-CSLi EZWEB

지금 현재는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세계에서 통용되는 80여개의 언어 방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CSLi는 지속적인 성능의 고도화와 고객 맞춤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CSLi는 세계의 언어 장벽을 허무는 것을 목표로 한다. 1992년 설립된 이후 20년 넘게 다국어 통역 솔루션 개발에만 집중해 왔다. CSLi는 세계에서 통용되는 37개국어의 양방향 번역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CSLi는 정부와 지자체, 개인과 기업의 업무 효율을 위해 문서번역, 다국어 홈페이지 자동번역, 전자우편 번역, 스마트폰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국어 홈페이지 자동생성 서비스, 통역비서, 번역 소프트웨어인 ‘이지트랜스 V9’ ‘젠투웨이3.0’ ‘트라시스’ 제품을 바탕으로 외국어 통〃번역 스마트 인프라 구축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물론이고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다문화 가정의 언어소통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다국어 소통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CSLi는 활발하게 해외도 진출하고 있다. 최근 CSLi는 세계 1위 자동번역 솔루션 개발기업 프랑스 ‘시스트란’을 인수했다. CSLi는 미국, 중국, 프랑스에 진출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