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치텍, APM 솔루션 '와치올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출시

와치텍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APM 솔루션 '와치올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IT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와치텍이 새롭게 선보인 APM 솔루션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성능 모니터링에 국한된 기존 제품과 달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성능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와치텍, APM 솔루션 '와치올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출시

최종 사용자가 체감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수치화한 점수로 만들어 정량적 지표에 따른 성능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최종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브라우저와 트랜잭션 구간별로 응답시간 데이터를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주는 모든 범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는 '와치올'을 활용해 신속하게 성능 현황과 장애 원점을 파악해 대응할 수 있다.

와치올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활용한 즉각적인 대처 이후 장애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조치할 수 있도록 분석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타사 솔루션에서 제공되지 않는 '스냅샷' 기능은 장애 발생 당시의 성능 정보, 액티브 서비스, 스택 트레이스 등의 정보를 제공해 장애 원인을 추적할 수 있다.

모니터링 정보를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중요한 정보를 자동 감지해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오토 비주얼라이징(Auto Visualizing)' 기능도 있다. 이 기능은 엔드 유저의 트랜잭션 구간과 구간별 응답시간을 제공하는 '트랜잭션 맵'에 적용됐다. 신규 트랜잭션 구간이 발생할 때 자동으로 트랜잭션 맵 위에 해당 구간을 시각화한다. 솔루션 사용자가 이상 트랜잭션 구간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박권재 대표는 “와치올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는 장비 관점이 아닌 최종 사용자가 체감하는 성능 관점에서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가 느끼는 장애 원인을 빠르게 파악해 서비스 장애를 처리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성민기자 smlee@etnews.com